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고객들이 저절로 카페를 찾게 만드는 팁 #도움되는 #공감되는
2019.04.19 Fri 4,672

기사 요약

고객들이 좋아하는 카페나 일하기 편한 카페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것만으로, 고객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카페로 만들기엔 충분하지 않습니다. 카페가 미적으로 쾌적하고, 고객 서비스가 훌륭하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들이 저절로 당신의 카페를 찾게 만드는 팁
 
고객들이 좋아하는 카페나 일하기 편한 카페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것만으로, 고객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카페로 만들기엔 충분하지 않습니다. 카페가 미적으로 쾌적하고, 고객 서비스가 훌륭하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제품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카페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카페로 만들고 싶다면 꼭 읽어보세요. 
 
some customers drinking coffee
       Busy coffee shop.   Credit : Rod Long 
 
어떤 사업도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지속 가능기란 어렵습니다. 이것은 카페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음료와 음식 메뉴가 고개들을 사로잡지 못한다면, 그 카페는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최근 몇 년간 제품의 관점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그들의 기대치는 높아졌습니다.
 
고객들은 맛있는 음료를 원하는 것 이상을 원합니다. 원두가 어디서 왔는지, 어떤 지역에서 어떠한 가공 방식을 거쳤을지, 그리고 그 원두가 어떤 방식으로 다루어지는지, 그리고 그런 방식들이 커피엔 어떤 영향을 주는지 궁금해 합니다. 스페셜티 카페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이런 내용에 대해서도 알려주기를 바라죠. 따라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그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리스타들 모두가 제공하고 있는 원두에 대해 알고 있나요? 많은 메뉴를 제공하기 보다는 소수의 제품에 집중하고 이해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커피 원산지 및 프로필이 자세히 설명된 카드는 많은 제품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유용한 방법입니다.
a beautiful coffee bar ready to go
Coffee bar. Credit : Eric Park

고객들이 자신의 선택에 대해 만족을 느끼도록 만드세요
 
주변의 카페들보다 더 싸게 커피를 팔수도 있겠지만, 그 비용은 누가 부담해야 할까요? 당신과 일하는 바리스타에게 그 비용을 요구해야 할까요? 아니면 커피를 생산하는 농부가 그 비용을 내야 할까요? 당신은 투명한 공급망을 통해 수입된 원두를 선택해 커피를 수확하는 사람에게 합당한 보상을 하는 방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리스타의 임금을 지역의 평균 이상으로 지불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여러분이 메뉴 가격을 올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고객들은 그들의 구매에 대해 만족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것 또한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생산하는 농부와 바리스타에게 합당한 보상을 주는 것은 카페 메뉴의 가격을 올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자신이 사는 커피가 ‘좋은 커피’이길 바라기 때문에 당신이 좋은 선택을 했다는 것을 통해 마케팅의 일환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비즈니스 선택이 잘 알려지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일부 고객의 선택 사항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약간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윤리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생산자로부터만 구매하거나, 웹사이트나 매장 내 자료에서 더 높은 최저 임금을 지원한다는 사실에 대한 설명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a cup of coffee beinh enjoyed by a customer
Costumer enjoying a cup of coffee. Credit : Jacek 

경험을 제공하세요
 
커피에 대한 기대와 비슷하게, 사람들은 독특한 경험을 얻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카페가 꼭 들려야할 카페로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고객 서비스, 카페에 대한 좋은 평가들, 단골과의 친밀한 관계를 제공해야 합니다. 모든 고객이 방문해야 할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날은 커피를 마시거나, 책을 읽거나, 일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각각의 상황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 방문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인을 살펴보시죠.
 
공간 및 레이아웃
 
우리가 선택하는 가구, 장식, 디자인 요소들은 깊은 인상을 주며 고객들의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의 공간을 만들 때, 어떻게 하면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 레이아웃을 통해 바리스타와 고객 모두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서비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작업할 공간을 제공하는 경우, 편안한 작업 높이의 테이블이 있고 전원 소켓이 많은지 확인합니다. 고객이 편안한 휴식을 원하거나 가족 및 친구들이 방문한다면 소파 또는 편안한 의자로 꾸며보세요.
a open space coffee shop in California
Open coffee shop in California, US. Credit: Nathan Dumlao

음악 및 조명
 
여러분의 초점은 커피 맛에 맞춰져 있을 수도 있지만, 다른 감각들도 잊지 마세요. 음악과 음량 모두 적당하게 유지해야합니다. 시끄러운 음악은 고객들의 수다, 일하는데 있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방에서 일하거나 책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조명의 조도도 확인해 주세요.
  
그릇 및 컵
 
카페의 모든 디테일들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급 스페셜티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면, 그에 맞는 고급 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의 카페가 특별한 테마를 가지고 있다면, 그에 맞는 그릇, 컵을 사용해 여러분이 바라는 공간을 손님들에게도 전달해주세요. 예를 들면, 짝이 맞지 않는 오래된 컵과 접시를 활용하면 독특함과 감성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컵을 사기 전, 컵에 따라서 커피의 향미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 컵을 사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해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some coffee cups on a coffee machine
Mugs and glasses staying warm on top of the espresso machine at Methodical Coffee in Greenvile, South Carolina, US.  Credit : Lee Campbell

특별한 방법으로 카페를 홍보하라
 
마케팅, 홍보는 큰 주제입니다. SNS 혹은 다른 방법을 통한 다양한 전략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신의 카페를 너무 뻔하지 않게 홍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리스타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과 대화 할 때, 그 고객이 대화에 열려 있는지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여유 있는 모습의 열린 마음이라면 바리스타는 대화의 기회를 갖습니다. 커피나 카페, 이웃에 관한 이야기 등을 통해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고마움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커피 정보가 담겨져 있는 카드에는 카페의 로고가 새겨져 있어야 하며, 비즈니스 이야기에 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인이 누구인지? 당신의 경력이나 창업 경험? 건물과 이웃 등? 이러한 세부 사항들은 당신이 좀 더 접근하기 쉽고 덜 기업적으로 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barista porus milk to disigne a great latte arte
Barista pouring coffee into a mug. Credit : Wade Austin Ellis  

커피 숍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고객의 눈을 통해 당신의 비즈니스를 보도록 노력하세요. 커피가 맛있나요? 바리스타는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고 있나요? 공간은 환영받고 잘 정돈되어 있나요?고객 체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카페를 한 단계 끌어올려 꼭 가봐야 할 명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원문 기사보기 : https://www.perfectdailygrind.com/2019/02/tips-to-turn-your-coffee-shop-into-a-must-go-destination/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