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커피테이블을 구매 할 때 고려해야 할 7가지
2017.07.18 Tue 3,654

기사 요약

카페를 찾은 고객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지만, 직접 손님들이 접하게 되는 커피테이블만 예쁜 것으로 꾸미더라도 카페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데요. 커피테이블에 대한 기본상식과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뽑은 베스트 디자인 테이블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테이블을 살 때 고려해야 할 7가지 

#01 높이 테이블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테이블 높이입니다. 손님들이 앉는 의자가 푹 파묻히는 스타일이라면 커피를 올려놓는 테이블의 높이도 무릎높이(40~46cm)가 좋지만, 일반적인 나무의자를 선택했다면 60cm 정도의 높이가 필요합니다. 물론 카페 내 다른 가구의 높이가 낮다면 커피 테이블 역시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02 위치
커피테이블과 가구, 벽 사이의 공간은 45cm 정도 떨어져있어야 손님들이 앉았을 때 답답하지 않습니다. 많은 손님이 머무르기를 원하며 빽빽하게 배치할 경우, 오히려 손님들이 찾아오는 것을 망설일 수도 있습니다.

#03재질 커피테이블은 카페 점주가 원하는 다양한 재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목재/원목부터 유리, 금속, 섬유판 등거의 모든 재질의 테이블이 가능합니다.

#04 크기 너무 작거나 너무 큰 테이블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손님들이 앉는 소파 길이의 2/3보다 긴 커피테이블은 손님들에게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주 큰 테이블, 혹은 아주 작은 테이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모양 부모와 함께 아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카페라면 모서리가 없는 디자인을 선택해야 아이들이 다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감안해 네모, 동그라미, 정사각형, 타원형과 같은 모양으로 주로 제작되지만, 타원형의 커피 테이블은 사각 테이블보다 편안한 느낌을 준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06 스타일 정말 멋진 디자인의 커피테이블을 골랐더라도, 카페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커피 테이블을 잘 선택한다면, 다른 가구의 매력들이 더 돋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금속/유리 재질의 커피테이블은 목재 가구/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목재 또는 섬유판 등을 활용한 테이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7 색감 6번에서 살펴본 것처럼 재질에 따른 색깔도 차이가 있지만, 차가운 금속재질의 커피 테이블을 화려한 색깔로 래핑함으로써 펑키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테이블에 대한 이모저모  7가지> 1.TV를 볼 때, 커피테이블에 간식을 올려두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본인에게 영감을 주는 책을 올려 놓고, 수시로 읽으면 좋습니다 3.커피테이블에 자연스럽게 누군가에게 자랑하고 싶은 물건들을 전시해둡니다. 가령, 돋보이고 싶은 물건이 티비 리모콘이라고 한다면, 그것도 말리진 않습니다 4.너무 많은 짐으로 지저분해보인다면, 싶으면, 서랍이 달린 테이블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5.커피테이블 디자이너들은 다른 분야의 디자이너에 비해 창의성이 뛰어납니다 6.테이블에 바퀴가 달리거나 두껍고 짧은 다리가 달린 테이블처럼, 언제 어디서나 이동가능한 디자인을 고르면 좋습니다. 길고 얇은 다리의 커피 테이블들은 혼자서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7. 당신의 발을 편안하게 올려놓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라. 내구성이 단단할수록 오랫동안 발을 올려두고 편하게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BISINESS INSIDER 에서 소개 된 BEST 커피 테이블  6가지


Emerald Home T100-0 Chandler coffee table
#01. 최고의 커피 테이블은? 단단한 재질의 목재+금속 디자인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어두운 색감으로 어떠한 분위기와도 잘 어울립니다.

Live Edge Hickory Rustic Coffee Table with Copper Pipe Legs

#02.최고의 핸드메이드 커피 테이블 단단한 나무 상단부와 구리 재질의 다리로 되어있어 튼튼합니다.

Ashley Furniture Signature Design Mestler Rectangular coffee table

#03. 최고의 심플 커피 테이블 심플한 디자인과 연속된 우드패턴으로 생동감이 있는 느낌을 줍니다.

Winsome Wood Nolan Coffee Table

#04. 저렴한 커피 테이블 저렴하지만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으로 조립하기 쉬우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변 인테리어가 돋보일 수 있습니다.

Garretson Storage Box coffee table

#05. 보관이 가장 좋은 커피 테이블 하단부에 보관공간(서랍)이 있어 자잘한 기물들을 수납할 수 있고, 우아한 클래식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Dorel Living Faux Marble Lift Top coffee table

#06. 최고의 리프트 탑 커피 테이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2개 이상의 색상을 혼합할 수 있으며, 가격대도 적당합니다.

<기사출처>

The best coffee tables you can buy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