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한 주간의 국내커피뉴스 4월 2째 주
2017.04.14 Fri 2,445

기사 요약

어느새 또 한 주가 지나갔네요. 햇살이 반짝이기도 하고 매서운 바람이 불기도 했던 한 주 였는데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는 어떤 커피소식들이 전해졌을까요? 신제품과 대회소식들이 많았던 국내커피소식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네스프레소 새로운 캡슐커피머신 ‘엑스퍼트’ 출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아메리카노 사이즈 추출이 가능하고 온도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머신 ‘엑스퍼트(Expret)'를 출시했다. ‘엑스퍼트(Expret)'는 기존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룽고만 추출이 가능했던 것에서 아메리카노 사이즈를 추가하여 총 4가지 컵 사이즈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뜨거운 물을 별도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과 물의 온도를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다이얼방식을 통해 더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네스프레소 앱에서 커피양, 물양, 물온도 등을 원격으로 조정가능하며 최대 10개의 레시피를 저장할 수 있다. 추출시간을 미리 설정해 놓는 예약기능도 사용가능하다.


제 2회 핸디로스터 챔피언십 개최
핸드로스터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에서 오는 5월 13일(토)에 세종대학교 특설경기장에서 핸디로스터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닥터만커피와 주한 인도대사관이 함께 주관하는 이 대회는 국내 홈로스팅 문화 장려를 목적으로 하는 가정용 수망로스터를 이용한 공식대회이다. ㈜닥터만 커피의 박정우 대표는 "이번 대회는 새로운 커피의 아이디어와 기술 등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장(場)을 마련함과 동시에 일반인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고, 커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업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에게는 가정용 수망로스터기와 연습용 생두, 앞치마가 제공된다. 참가접수기간은 3월 27일(월)부터 5월 12일(금)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mci.kr) 또는 유선문의(031-576-0020)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국내최초 ‘시니어 바리스타’ 카페 등장
시니어
지난 12일 부산시는 안락1동 주민센터 내에 60세 이상의 시니어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우리동네 커피사업단’의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커피사업단’은 주민센터에 휴식공간을 마련하여 지역주민, 도서관이용자, 프로그램수강자 들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은 바리스타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다. 시니어 바리스타는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직종으로 인식돼 부산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복지관 등에서 해마다 배출되고 있다. 부산시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시니어 바리스타분들도 의욕적이고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SK매직&전광수커피, ‘로스팅오븐’ 출시
SK
SK매직이 커피전문점 전광수커피와 함께 ‘로스팅 오븐’을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한 커피 생두 로스팅 기능을 탑재하고, 로스팅 후 열기를 식힐 수 있는 로스팅 오븐 전용 용기도 갖췄다. 이번 ‘로스팅 오븐’의 특징은 커피로스팅 외에도 오븐, 식품건조,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그릴, 발효, 해동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세미기업